소통/참여
자료검색
검색

보도자료

홈 소통/참여 > 도서관소식 > 보도자료
경남대표도서관, 2025년 ‘길 위의 인문학’ 운영기관 선정 글보기
경남대표도서관, 2025년 ‘길 위의 인문학’ 운영기관 선정
작성자 경남대표도서관 게시일자 2025-05-21 조회 91
첨부파일

경남대표도서관2025년 길 위의 인문학’ 운영기관 선정

 

- 7월부터 3개월간 경남의 근대 건축문화유산 인문학 프로그램 진행

도민 대상으로 탐방(계획도시 진해·군항도시 통영·개항도시 마산및 강연 운영

 

경남대표도서관(관장 신민철)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 2025년 길 위의 인문학’ 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.

 

길 위의 인문학’ 사업은 지역 주민에게 역사문화예술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인문학 강의와 탐방을 진행하는 사업이다.

 

경남대표도서관에서는 경남의 근대건축문화유산 : 20세기에 타오른 불꽃이라는 주제로 광복 80주년과 연계 도내에 남아있는 적산가옥 등 일제강점기 건축을 통해 경남의 아픈 역사의 흔적을 깊이 이해하고중요 관광자원으로 개발·운영할 수 있도록 전문 강사의 강연과 탐방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다.

 

이번 프로그램은 7월 23일부터 9월 24일까지 운영하며강연과 현장 탐방 등 총 10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진행되며이번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들은 경남대표도서관 누리집(https://lib.gyeongnam.go.kr)을 통해 신청하거나 전화(055-254-4834)로 접수 가능하다.

 

신민철 경남대표도서관장은 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들이 경남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앞으로도 경남대표도서관은 지역의 역사성과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. 


첨부이미지_1
목록


방문자 통계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