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통/참여
자료검색
검색

보도자료

홈 소통/참여 > 도서관소식 > 보도자료
꿈을 키우는 씨앗, 경남대표도서관에 묻다! 글보기
꿈을 키우는 씨앗, 경남대표도서관에 묻다!
작성자 경남대표도서관 게시일자 2025-03-10 조회 37
첨부파일

꿈을 키우는 씨앗경남대표도서관에 묻다!”

 

도서관주간 맞아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

- 작가와의 만남미디어아트 공연전시 기획 등 일상의 즐거움과 성장

 

경남대표도서관(관장 신민철)은 오는 4도서관의 날·도서관주간*(412~418)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.

 

4월 12일 도서관인의 날은 도서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 촉진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며도서관주간은 1964년 한국도서관협회가 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지역주민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 4 12일부터 18일까지 운영된다.

 

경남대표도서관은 이번 도서관주간 주제를 시대적 흐름에 맞춘 성장을 꿈꾸는 개인의 일상이라는 테마로 정하고 강연 강좌 공연 행사 전시  총 9개 행사를 진행한다.

 

강연으로는 일상의 발견마음의 재발견’ / 오은 작가(417내 안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하여’ / 김중혁 작가(419관계 속에서 자신을 지키는 방법’ / 정문정 작가(420등 유명 작가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.

 

또한올해 처음으로 지역에서 건져올린 문학과 영화의 상상력이라는 주제로 지역작가인 이달균 시인과 공모로 선정된 지역서점(청학서점밀당책방)과 연계한 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서점 활성화 및 경남의 정체성을 강화할 계획이다.

 

어린이 및 부모를 대상으로 미디어아트 공연 책 속의 위인들’ / 월간서커스(413도 경남대표도서관 대강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.

 

프로그램 일정과 참여자 모집은 경남대표도서관 누리집(https://lib.gyeongnam.go.kr)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 

신민철 경남대표도서관장은 “ ‘유명 작가와의 만남’, ‘지역서점 연계 강연’, ‘미디어아트 공연’ 등 이번 도서관주간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 일상에서 즐거움과 성장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되므로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.”라고 밝혔다. 


첨부이미지_1
목록


방문자 통계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