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통/참여
자료검색
검색

보도자료

홈 소통/참여 > 도서관소식 > 보도자료
경남대표도서관,「함께 읽어요!! 2025 경남의 책」선정 글보기
경남대표도서관,「함께 읽어요!! 2025 경남의 책」선정
작성자 경남대표도서관 게시일자 2025-03-28 조회 399
첨부파일

경남대표도서관,함께 읽어요!! 2025 경남의 책선정

 

- 일반·어린이·경남 분야별 선정범도민 독서문화 진흥

작가초청특강(4~11), 독후감 공모전(7등 연계행사 추진

 

경남대표도서관(관장 신민철)은 도내 독서저변확대를 위해 3개 분야별로 각 한 권씩함께 읽어요!! 2025 경남의 책선정했다고 밝혔다.

 

지난 2019년부터 매년 운영되는함께 읽어요!! 경남의 책은 선정도서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독서운동이다.

 

올해 경남의 책은 지역 내 공공도서관과 도민의 추천을 받은 후보도서 221권 중도서의 대중성과 확정성작품성 등을 기준으로 최종 후보도서 16권을 선정하였다.

 

이후 최종 후보도서 16권을 대상으로 지난 19일 경남대표도서관 운영위원회에서 각 분야별 경남의 책이 최종 결정되었다.

 

2025 경남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는 일반 분야 나의 돈키호테’(김호연어린이분야 언제나 다정죽집’(우신영경남분야 참 좋았더라‘(김탁환)이다.

 

◆ 일반분야) ’나의 돈키호테‘(김호연)

중학생 시절 비디오 대여점돈키호테 비디오에서 꿈을 키웠던 솔은 어른이 되어 다시 찾은 그곳에서 사라진 돈아저씨를 찾는 모험을 시작한다.

 

어른이 되어 길을 잃은 이들에게가슴 뛰는 무언가를 간절히 찾는 이들에게 건네는 이야기다.

 

◆ 어린이분야) ’언제나 다정죽집‘(우신영)

다정함이 다정함으로 돌아오는 마법같은 순환을 보여주며사라질 위기에 처한 오래된 죽집을 지키려는 부엌 도구들의 귀엽고 생기발랄한 활약을 보여준다.

 

◆ 경남분야) ’참 좋았더라‘(김탁환)

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화가 이중섭경남 통영을 비롯하여 이중섭이 머물고걷고바라봤을 풍경을 쫓으며 철저한 현장 취재와 고증인터뷰를 통해 완성한 역사소설이다.

 

경남대표도서관은 오는 4월 23일 경남 분야 선정도서 참 좋았더라의 김탁환 작가의 강연을 시작으로 도내 공공도서관작은도서관 등에 2025년 경남의 책을 배포하고지역도서관 연계 선정도서 작가 초청 특강과 독후감 공모전 등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.

 

신민철 경남대표도서관장은 올해 경남의 책이 도민들에게 널리 읽혀서 서로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, “향후 작가초청특강독후감 공모전을 통해 책 읽는 사회 분위기가 확산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. 


첨부이미지_1
목록


방문자 통계
TOP